본문 바로가기
(TIP)컴퓨터,스마트폰,태블릿 활용

(앱추천) 내손안의 내 자동차관리 끝판왕!! (주유,연비 중심으로 분석)

by 스마트차니 2020. 3. 9.

간혹, 주위 지인이나 친구들이 묻습니다. 

너 차 연비가 어떻게 돼?

한달에 몇키로나 타?

1년에 기름값을 얼마나 지출해?

 

이렇게 물었을 때, 어떻게 답하나요?

생각에 잠기시나요?

 

이제부터, 스마트폰으로 내 자동차관리를 직접 한번 해보세요.

그때그때, 주유하고 기록하는 것만으로 빅데이터가 되고, 앱에서 바로 분석,관리,통계까지 내줍니다.

자동차 관리 전문앱 "마카롱"

지금부터라도 "마카롱"으로 내 자동차 주유할때만이라도 데이터를 입력해보세요.

본인은, 현재 타고 있는 자동차를 새차로 출고하면서, 이 마카롱으로 주유할때 한번도 빠짐없이 약 4년동안 입력했는데요, 한번씩 통계를 볼때마다 여러가지를 보게 해주네요. 뿌듯합니다.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구글플레이에서 "마카롱"을 검색하시면 되구요, 

마카롱이 제공하는 컨텐츠를 보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전문자료들이 많아요.

 

-블로그 : http://macarongblog.tistory.com

 

차량관리앱 마카롱

150만 운전자가 사용하는 대한민국 1등 차량관리 앱! 주유하면 마카롱이 자동으로 기록해서, 내 차의 연비와 유지비, 정비주기까지 알려줍니다.

macarongblog.tistory.com

-네이버포스트 : http://post.naver.com/macarongblog

 

마카롱 : 네이버 포스트

운전자 차량관리 필수앱

m.post.naver.com

마카롱은, 한번 다운로드 받아, 몇개월동안이라도 죽~ 써보세요. 내 차 관리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카롱이 제공하는 서비스는요~

"마카롱"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렇게나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무료라는 사실.

직접 써보니 제일 유용한 것은, 주유 시, 결제 문자 인식기능으로 주유내역 자동입력이라는 점과, 같은 자동차를 타는 다른 유저(운전자)들의 차량관리 데이터 공유 및 비교라고 하고 싶네요.

 

지금부터 아래 보여드리는 캡쳐 이미지는 실제로, 본인이 약 4년동안 한번도 빠짐없이 주유를 기록한 데이터입니다.

앱을 들어가면 처음보여지는 화면

내 차 정보와 평균연비, 누적주행거리, 최근구간연비를 일단 큰 글자로 보여지게 됩니다. 이 한줄만으로도 괜찮은 정보죠. 그리고 그 아래로 최근에 주유한 내역들을 보여줍니다. 전, 외근이 많아서 주유기록이 많아요^^

 

위의 이미지에서 보면, 내 차 메뉴에서 "통계"를 터치해보면,

2019년도 데이터 분석

2020년 올해는 지금 3월초 까지 데이터밖에 없으므로, 완전한 1년치 데이터가 있는 2019년도를 볼께요.

주유비로 총 2,880,000원을 지출했네요. 세로로 보여지니까 한 화면에 다 못보죠? 가로로 눕혀보세요. 12월까지 1년치가 보여집니다.

2019년도 한해 데이터

2019년도 한 해의 평균연비는 12,829km/L로 분석되었으며, 총 주유량은 2,229,343리터이고, 한해동안 총 운행거리는 28,600km네요. 우와~~~

2019년도 말고도 2018년도 2017년도 등의 한해씩의 데이터를 보면서 분석을 하는거죠.

불필요한 운행을 줄여야겠다, 혹은 주유비를 아껴야겠다 등의 마음가짐을 할 수 있어요.

2019년도 월별 주유지출
2019년도 월별 평균연비
2019년도 월별 주유량
2019년도 월별 운행거리

이 모든 분석을 "마카롱"에서 할 수 가 있습니다.

놀랍지 않나요?

 

자동차도 점점 좋아지고 있지만, 그와 관련된 애플리케이션도 진화합니다. 차계부도 공책에 일일이 적지마시고, 스마트폰 하나로 내 자동차관리를 해보세요. 순간순간 귀찮은 것은 나중에 개개인의 빅데이터로 돌아옵니다. 

 

이제부터 자동차관리 차량관리 앱은 "마카롱"으로 해보세요. 놀랍습니다.

 

 

(이 포스팅은 마카롱에서 금전적등의 협찬을 받지 않고, 저 혼자 쓰면서 기록을 남긴 포스팅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