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컴퓨터,스마트폰,태블릿 활용

(네이버웨일추천확장앱) "코로나콕"으로 내가사는 지역의 확진자와 실시간 정보, 근처약국 마스크재고를 빠르고 확인하세요

by 스마트차니 2020. 3. 24.

신종 코로나19의 확진자 수가 2자리 수로 접어들었나 봅니다. 하루하루 뉴스만 보고있기도 참 태어나서 처음인거 같아요. 코로나19의 확진자 숫자 변화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너무너무 고생을 하는 것도 너무 안쓰럽기도 하고, 지역 경기가 너무 타격이 커서, 마치 전쟁터 같은 느낌이 넘 무섭네요.

전문 의료진이 아니고,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가 아니라면, 뉴스와 정보에 귀를 계속 기울이고, 정보에 빨라야 할 것 같습니다.

인기몰이중인 웹브라우저 네이버웨일

요즘 너무나 인기를 끌고 있는 네이버웨일은 이제 아는 사람들한테는 자리잡은 대한민국 국민 웹브라우저가 된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100%는 아니지만,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다양한 사이드바 및 캡쳐기능 확장앱으로, 웹써핑이 참 즐겁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확장앱은, 이와 관련된 확장앱인데요, 검색창에 코로나라고만 쳐도 관련 확장앱이 여러개 나옵니다. 간단하게 다운로드만 받아도 사이드바에 추가가 되니, 한번씩 다 써보세요.

네이버웨일 확장앱에서 검색창

전, 코로나콕이라는 확장앱을 다운로드 받아 네이버웨일의 사이드바에 추가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어떤 정보가 있는지 기대가 되네요.

확장앱 코로나콕의 소개

코로나콕의 밑에 녹색버튼 웨일에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명 그대로, 코로나19의 실시간 현황 및 마스크 재고 등 다양한 정보를 네이버웨일의 사이드바에서 바로 확인할 수 가 있습니다. 음성안내 기능도 들어있어, 웹써핑을 하면서 들을 수 있으니 참 편리하더군요.

확장앱 추가 버튼 클릭

확장앱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웨일 화면으로 돌아가서, 좌측 혹은 우측에 있는 사이드에 보시면 맨 마지막에 코로나콕이라는 아이콘이 생성된게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봅니다.

기본 정보

상단 메뉴에 현황, 정보, 마스크, 게시판으로 메뉴구성 되어있구요, 각각 메뉴를 클릭해보시면, 다양한 정보를 웹브라우저 한켠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20년 03월 24일 00:00기준으로 현재, 확진자는 전일 대비 76명이 늘어, 총 9,037명이군요. 제발 10,000명은 넘지 말아야 할텐데라고 연일 맘속으로 빌어봅니다. 

메뉴위에 보이스 브리핑 좌측,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성으로 브리핑도 해주네요. 마치 옆에서 비서가 브리핑을 해주듯, 요약 현황 정보를 들려줍니다.

마스크 재고 현황

더 유익한 건, 마스크 메뉴를 클릭해보시면, 내가 현재 있는 곳 혹은 원하는 곳 주위의 약국을 바탕으로 마스크가 재고가 있다 없다, 혹은 대략적인 갯수까지 확인할 수 있네요. 물론 정확한 것은 다시 현장에서 확인을 해야겠지만, 대략적인 정보를 알고 이동을 하면, 더 유익하겠죠.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비상입니다. 하루빨리 종식되고 모두가 그토록 바라는 평안한 일상으로 다들 돌아가며 살길 원합니다. 특히 제가 있는 이 곳, 대구는 밖에 돌아다니기도 넘 겁나네요.

 

아무쪼록, 서로서로 스스로 조심하면서 유익한 정보와 뉴스에 귀기울여, 멋진 새해 봄날의 안정을 찾길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