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19의 확진자 수가 2자리 수로 접어들었나 봅니다. 하루하루 뉴스만 보고있기도 참 태어나서 처음인거 같아요. 코로나19의 확진자 숫자 변화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너무너무 고생을 하는 것도 너무 안쓰럽기도 하고, 지역 경기가 너무 타격이 커서, 마치 전쟁터 같은 느낌이 넘 무섭네요.
전문 의료진이 아니고,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가 아니라면, 뉴스와 정보에 귀를 계속 기울이고, 정보에 빨라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너무나 인기를 끌고 있는 네이버웨일은 이제 아는 사람들한테는 자리잡은 대한민국 국민 웹브라우저가 된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100%는 아니지만,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다양한 사이드바 및 캡쳐기능 확장앱으로, 웹써핑이 참 즐겁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확장앱은, 이와 관련된 확장앱인데요, 검색창에 코로나라고만 쳐도 관련 확장앱이 여러개 나옵니다. 간단하게 다운로드만 받아도 사이드바에 추가가 되니, 한번씩 다 써보세요.
전, 코로나콕이라는 확장앱을 다운로드 받아 네이버웨일의 사이드바에 추가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어떤 정보가 있는지 기대가 되네요.
코로나콕의 밑에 녹색버튼 웨일에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명 그대로, 코로나19의 실시간 현황 및 마스크 재고 등 다양한 정보를 네이버웨일의 사이드바에서 바로 확인할 수 가 있습니다. 음성안내 기능도 들어있어, 웹써핑을 하면서 들을 수 있으니 참 편리하더군요.
확장앱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웨일 화면으로 돌아가서, 좌측 혹은 우측에 있는 사이드에 보시면 맨 마지막에 코로나콕이라는 아이콘이 생성된게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봅니다.
상단 메뉴에 현황, 정보, 마스크, 게시판으로 메뉴구성 되어있구요, 각각 메뉴를 클릭해보시면, 다양한 정보를 웹브라우저 한켠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20년 03월 24일 00:00기준으로 현재, 확진자는 전일 대비 76명이 늘어, 총 9,037명이군요. 제발 10,000명은 넘지 말아야 할텐데라고 연일 맘속으로 빌어봅니다.
메뉴위에 보이스 브리핑 좌측,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성으로 브리핑도 해주네요. 마치 옆에서 비서가 브리핑을 해주듯, 요약 현황 정보를 들려줍니다.
더 유익한 건, 마스크 메뉴를 클릭해보시면, 내가 현재 있는 곳 혹은 원하는 곳 주위의 약국을 바탕으로 마스크가 재고가 있다 없다, 혹은 대략적인 갯수까지 확인할 수 있네요. 물론 정확한 것은 다시 현장에서 확인을 해야겠지만, 대략적인 정보를 알고 이동을 하면, 더 유익하겠죠.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비상입니다. 하루빨리 종식되고 모두가 그토록 바라는 평안한 일상으로 다들 돌아가며 살길 원합니다. 특히 제가 있는 이 곳, 대구는 밖에 돌아다니기도 넘 겁나네요.
아무쪼록, 서로서로 스스로 조심하면서 유익한 정보와 뉴스에 귀기울여, 멋진 새해 봄날의 안정을 찾길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